발자취

건강한 삶, 건강한 사회를 꿈꾸며
우리가 걸어온 길을 소개합니다.

1971

건강한 사회를 꿈꾸며
우리가 걸어온 길을 소개합니다.
건강한 사회를 꿈꾸며
우리가 걸어온 길을
소개합니다.

1969 - 1985

창업, 발효유 산업의 개척

국내 최초로 유산균 음료를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유산균 음료를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1. 1969
    1. 11월
      한국야쿠르트유업주식회사 (現 에치와이) 설립
  2. 1971
    1. 6월
      안양공장 준공
    2. 8월
      국내 최초 유산균 발효유 ‘야쿠르트’ 출시,
      야쿠르트 아줌마 방문 판매 시작
  3. 1976
    1. 5월
      중앙연구소 설립
  4. 1977
    1. 9월
      야쿠르트 일 판매량 100만 개 돌파
  5. 1978
    1. 3월
      제5회 상공의 날 동탑산업훈장 수훈
    2. 5월
      제1회 전국어린이 건강글짓기대회 개최
    3. 9월
      평택공장 준공 / 일 생산량 200만 개 체제 구축
  6. 1979
    1. 5월
      제1회 유산균과 건강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2. 11월
      제1회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개최
  7. 1981
    1. 11월
      중앙연구소 국내최초 기업부설 연구소 인정
  8. 1982
    1. 2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로 명칭 변경
  9. 1985
    1. 6월
      논산공장 준공
    2. 11월
      ’86아시안게임, ‘88서울올림픽 유산균 발효유 공식공급업체 지정

1986 - 1999

도전, 성장의 토대 마련

기술력을 기반으로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 1989
    1. 5월
      야쿠르트 일 판매량 500만 개 돌파
  2. 1995
    1. 4월
      천안공장 준공
    2. 6월
      기흥 중앙연구소 준공
    3. 12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 및 상용화
  3. 1996
    1. 1월
      중앙연구소, 국가공인 시험기관 인증(KOLAS)
    2. 5월
      본사 사옥 준공
  4. 1998
    1. 6월
      프레시 매니저 1만 명 돌파
    2. 10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우유·발효유 부문 1위
    3. 11월
      중앙연구소 화학분야 국가공인 시험기관 인증 획득(KOLAS)
      중앙연구소 화학분야 국가공인 시험기관 인증 획득
      (KOLAS)

2000 - 2018

도약, 선택과 집중

No.1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을 향해 도약합니다.
  1. 2000
    1. 9월
      위 건강 기능성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2. 2001
    1. 12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3. 2004
    1. 9월
      간 건강 기능성 발효유 ‘쿠퍼스’ 출시
  4. 2005
    1. 7월
      유기농 과채주스 ‘하루야채’ 출시
  5. 2006
    1. 3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연구학회 공식인증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연구학회
      공식인증
  6. 2011
    1. 9월
      한국야쿠르트 인재개발원 개원
  7. 2012
    1. 1월
      F&B 유통사업분리 ㈜팔도 출범,
      천안공장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
  8. 2014
    1. 8월
      당 줄이기 캠페인 시작
    2. 12월
      탑승형 냉장 전동카트(COCO) 보급
  9. 2016
    1. 12월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 설립
  10. 2017
    1. 2월
      신갈물류소 준공
    2. 6월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론칭
  11. 2018
    1. 1월
      평택신공장 준공

2019 - 현재

제2의 창업, 과감한 도전제2의 창업, 과감한 도전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글로벌 초일류 기업에 도전합니다.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글로벌 초일류 기업에 도전합니다.
  1. 2019
    1. 2월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출시
    2. 3월
      방문판매원 명칭(야쿠르트 아줌마 → 프레시 매니저) 변경
      방문판매원 명칭
      (야쿠르트 아줌마 → 프레시 매니저) 변경
  2. 2020
    1. 12월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오픈
  3. 2021
    1. 3월
      사명 (한국야쿠르트 → 에치와이) 변경 및 신규 CI 선포
    2. 5월
      B2B 전용 브랜드 ‘hyLabs’ 론칭
  4. 2023
    1. 7월
      중앙연구소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2. 8월
      논산물류소 준공
    3. 12월
      논산신공장 준공
  5. 2024
    1. 9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우유∙발효유 부문 27년 1위,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 수출
  6. 2025
    1. 1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리브’ 론칭
    2. 5월
      무당 발효유 ‘야쿠르트 XO’ 출시